선우영상

[뮤지컬] 2019년 중국 문학 및 예술 청소년 창조적지원프로젝트 본문

영상제작소/공연영상제작

[뮤지컬] 2019년 중국 문학 및 예술 청소년 창조적지원프로젝트

NoplanB. 2020. 1. 15. 01:07

안녕하세요. 선우영상입니다 :)
2019년도 한해가 정신없이 흘러가고 이제서야 조금 숨을 돌리는 것 같네요.
연말에 굉장히 바빴던 이유중의 하나에 대해서 오늘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선우영상이 중국에 진출하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여러분께 전해 드리려고 해요!
<2019년도 중국 문학, 예술 청소년 창조적지원프로젝트>라는 경연대회가 열렸는데,
그 대회에 참여하는 공연 중 《挥向天空的翅膀(하늘을 향한 날개)》 라는 작품이었습니다 :) 

3000팀이 왔다고 하는데 거기서 3등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중국에서 직접 뵙지는 못했지만, 너무 뿌듯했답니다.
티비에서도 방영이 될 정도로 큰 대회였던 것 같아요.



공연의 내용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을 추구하는 생태보호 테마 뮤지컬이었다고 합니다.
독창적인 무대표현과 황해 연안습지 보호의 이야기를 예술적으로 보여주었다는 평을 받았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인지 제가 만든 영상은 모두 습지를 표현하는 이미지였답니다.

 

습지(濕地, Marsh)는 일년의 일정기간 이상 물에 잠겨 있거나 젖어 있는 지역으로
물에 따라 동식물의 생활과 주변 환경이 결정되는 곳을 말합니다. 
그래서 동식물들이 생태계를 유지하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곳을 말하는데요,

실은, 갑작스럽게 영상감독의 자리가 비게 되어 선우영상에게 의뢰를 주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공연을 1주일 남긴 시점이어서 모든 작업을 정지하고 이 작품에만 매진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영상을 작업하느라 무척 힘들었습니다만 결과가 좋아서 너무 기뻤답니다.

자연을 보호하자는 좋은 취지의 뮤지컬의 영상을 맡게 된 것도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구요.
주조연 배우분들만 100명이 넘는다고 하니, 엄청난 규모의 대형 뮤지컬이었던것 같아요.
또한 대회에 입상하였다고 하니, 다음번엔 저희도 여유를 가지고 더 멋진 영상을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프로그램북에 중국어로 등재되니, 뭔가 글로벌한 느낌이 들면서 괜히 으쓱해집니다.
영상제작료를 직접건네 주시면서 프로그램북까지 챙겨주시고, 저녁식사에 초대도 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중국돈을 바꾸려니 왠지 아까운 느낌이.. ㅎㅎ

암튼, 아주 즐거운 제작경험이었습니다. 부디 관계자님들께도 멋진 영상이었기를..
선우영상을 중국까지 소개시켜주셔서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번주에 한국스태프들 단체 회식이 있다고 하던데, 가서 고기 많이 먹으려구요! ㅎㅎ

그럼 또 소식 전할게요!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여러분!



//

어려운 영상제작.
고민말고 선우영상으로 해결하세요! 

각종 공연홍보영상 및
광고, 유튜브 심지어 영화제작까지! 
언제든 문의주세요 

선우영상 편집 및 제작
기타 문의 010-5742-6625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yfilming
티스토리 https://noplanb.tistory.com
트위터 https://twitter.com/ByFilming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yfilming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baeksunwoo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pXH93WOjSTc5GA09DRMK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