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영상

원노트 동기화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께 본문

편집교육소/프로그램

원노트 동기화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께

NoplanB. 2017. 7. 10. 15:52

저도 미쳐버리기 바로 직전에 알아냈습니다 :D 원노트 동기화 팁

// 

안녕하세요 노플랜비입니다.

핸드폰과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노트프로그램이 뭐가 좋을지 여러번 고민하다가,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원노트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달정도 사용을 했는데,
이 원노트의 가장 안 좋은 점이 바로 동기화 였습니다.
핸드폰 원노트 어플에서 메모를 작성할 땐 동기화가 잘 되어서 노트북에서 볼 수 있지만,
노트북에서 작성한 메모는 핸드폰 어플로 동기화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처음 메모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엔, 동기화가 잘 되었던 것 같아요.
그러던 어느날 제가 작성한 메모를 10개정도를 폴더를 새로 만들어 단체 이동을 했더니
그때부터 뭐가 문제가 생겼는지 제대로 동기화가 되지 않더라구요.



아니, 뭐 몇천개도 아니고,  메모 10개정도 이동한게 뭐 그리 대단한 일이라고 그런걸로 버벅거리다니...
불안해서 어떻게 메모를 작성하겠냐 싶더라구요.
아무래도 저는 아이디어를 주로 써 놓는데, 동기화가 잘 못되어서 날아가버리면 안 되잖아요.
이런 점이 너무너무 불편한데 어디에 물어봐야 할지도 모르겠고,
검색을 해봐도 2016년 버전의 원노트에 대해서만 나와있더라구요.

 

마이크로 소프트사에 불편사항으로도 신고를 했는데도 답장도 오지도 않고 해서 그냥 포기하고
에버노트로 갈아타야 하는걸까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해결방법을 알아냈죠.
원노트 동기화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것 같아서 기쁘네요 :)

 

원노트는 사실 동기화만 잘 되면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거든요.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이동중에 생각난 아이디어를 메모해 놓았다가 일을 할때 컴퓨터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구,
마찬가지로 일 할때 작성해놓은 메모들을 보며 이동중에 추가로 입력을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암튼, 서두가 길었는데,
간단히 방법만 말씀드리자면 이겁니다.

 

 

원노트 온라인 페이지에 가서 작성을 한다

 

보통 컴퓨터에 다운 받으신 원노트 프로그램으로 메모를 작성하실 텐데,
뭔가 동기화에 오류가 생기거나 잘 해결이 되지 않으면 인터넷 익스플로어로 들어가시는게
가장 빨리 동기화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컴퓨터 내부 메모가 동기화가 제대로 되지 않았었나봐요.
그게 도대체 왜 삭제가 되지 않았는지, 혹은 삭제가 되었는지 모르겠고, 
여러번 동기화 되면서 여기저기 남아있는 메모들 때문에 헷갈리고 너무 힘들었거든요.
다 지워버릴수도 없구....


혹시나 해서 웹페이지로 들어가본 거였는데, 
웹페이지에서 수정을 하면 노트북도 핸드폰도 쉽게 동기화가 되더라구요. 얼마나 기뻤는지!!!
동기화가 도대체 어떤 걸 기준으로 되는건지 알 수가 없어 너무 답답했는데 웹 페이지가 기준인 걸 알게 되었답니다.

 

https://www.onenote.com/

 

여기로 들어가셔서 설정을 잘 해 놓으시면
이후에는 컴퓨터에서도 핸드폰에서도 동기화가 잘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ONE NOTE에서 열기 누르지 마시고 그냥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문제생기면 이걸 기준으로 잡고 정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앞으로 또 어떤 문제가 생길지 모르지만
몇일 동안 속 썩이던 것이 해결되어서 너무 좋네요.
여러분도 시원하게 동기화 하시고
기분 좋아지시길 바래요 :)